본문 바로가기

정보

애드센스 광고 승인받다.

반응형

필자가, 이런 포스팅을 하게 될지는 몰랐다. 그 어렵다는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았다. 일명 애드고시라 불리우며 애드센스 광고 승인받기가 그만큼 쉽지가 않은만큼 이번 애드센스 광고 승인은 필자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필자는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몇개월이 지났지만 활발하게 포스팅을 시작한지는 한달도 채 되지 않았다. 필자가 좋아하는 야구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승인도 받아보고 싶은 욕심은 있었다.

 

첫 도전은 10여개 남짓 포스팅 했을때였다. 애드센스 가입을 하고 신청을 하면 애드센스 태그를 블로그에 넣어야 한다. 이부분은 애드센스 검색시에 많이 나오니 자세히 설명하진 않겠다. 그리고 나서 대부분은 애드센스 신청자들이 기다림의 시간을 버텨야 하는 "검토는 최대 3일이 경과합니다"라는 문구이다. 사실 말이 3일이지 3일이 넘는 경우가 허다하다. 첫 도전때는 진짜 딱 3일만에 답장이 왔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메일이 와 있었다.

 

 

 

 

승인 거절이유는 도메인 소유권과 콘텐츠 불충분이었다. 필자는 도메인 소유권에 대해 궁금하여 도메인을 구입하고 다시 2차 신청을 하였다. 2주가 넘도록 연락이 오지 않아 필자의 HTML/CSS 편집창을 확인하여봤는데 필자가 스킨을 바꾸면서 애드센스 태그가 사라진 것이다. 그래서 다시 코드를 넣어놓고 3일쯔음 지난 오후 그토록 기다리던 승인메일이 왔다. 기분이 너무 좋았다. '내가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받다니...'

 

 

 

필자가 느낀 애드센스 승인비결은 첫째로 누구나 아는 것처럼 일단 글자수는 많으면 좋다. 최소 1000자 넘는 포스팅이 5개이상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고 엄청 많은 포스팅이 필요하진 않다. 둘째는 카테고리를 많이 늘려서 포스팅을 하기보단 일단은 한가지 주제로 포스팅을 하길 바란다. 구글봇이 주제를 쉽게 파악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셋째로 사진이 갯수는 승인 여부와는 큰 관련이 없어보인다. 사진이 많더라도 글자수도 많으면 상관이 없다. 넷째로 마음을 비워라. 연락이 오지 않아도 맘을 편한히 먹고 기다려야한다. 떨어지더라도 다시 도전하면 되지라는 도전정신으로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쉽게 낙담하여 포기하게 된다.

 

 

그리하여 필자는 운좋게 2번째 도전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다. 그런만큼 앞으로 포스팅에 더욱 공을 들여 질 좋은 포스팅을 할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52) 2017.06.07
BLog] 프로야구H2 쿠폰 나눔  (22) 2017.04.11
BLog] 아이폰7+ 사전예약 도전기  (1) 2016.10.14